야구야 반가워~

★ 5월 19일 프로야구 중계일정

** 롯데 VS 기아

롯데와 기아의 경기는 광주 기아 홈경기입니다.

양팀 선발투수는 미래를 책임질 두투수가 나서는데요 롯데 서준원 선수와 기아 이민우 선수의 맞대결 이에요

 

두선수는 나란히 시즌 1승씩 기록 중이고 성적은 거의 비슷한 상황이에요

롯데는 지난주 2승4패로 상승세가 주춤한 상황이고 끝내기 보크 패배와 이승헌 선수의 부상으로 분위기가 조금 다운됐을거 같네요

기아는 지난주 3승3패를 거뒀고 혼자 고군분투 하고있는 터커를 도와줄 선수들이 필요할 것 같네요.

 

터커 선수가 워낙 혼자 다해서 그렇지.. 혼자 5홈런에 20타점.. 진짜 멱살잡고 캐리하고 있네요

롯데 기아는 최근 6경기 상대전적 5승1패로 기아가 압도하고 있는데요 

양팀선발투수 이민우 선수는 1승, 서준원 선수는 1패를 기록했었네요 

** SK VS 키움

고척돔에서 열리는 SK와 키움의 경기입니다.

두팀다 분위기가 좋지 않은 팀들이라 분위기 반전을 꾀해야 하는데요

9연패의 SK와 일요일 경기에서 모처럼 팀타격이 살아나며 반등한 키움이네요

양팀 선발투수는 SK는 핀토선수 키움은 최원태 선수입니다.

두선수다 성적이 좋은데요 최원태 선수는 호투를 했음에도 아직 첫승이 없네요. 핀토 선수는 불안한 제구를 잡는게 관건일듯하네요

작년의 강력했던 SK의 선발진을 재현하려면 핀토선수가 더욱 존재감을 보여줘야 할 듯하고 키움은 일요일에 살아난 타격감이

유지되야 상위권을 지킬수 있을듯하네요

양팀 상대전적은 3승3패로 동률이네요 최원태선수는 SK상대로 최근 2승1패로 좋은성적을 거뒀네요

** LG VS 삼성

LG와 삼성의 경기는 대구에서 열리게 되네요

LG는 선발 임찬규 선수, 삼성은 선발 뷰캐넌 선수가 맞붙게 됩니다.

 

LG 임찬규 선수는 지난경기 6이닝 1실점으로 호투했고 뷰캐넌 선수도 키움전에서 키움상대로 7이닝 무실점 호투했습니다.

삼성은 키움과의 경기에서 위닝시리즈로 잘 치뤘지만 KT에서 스윕패 하면서 분위기가 침체되어 있고

LG는 6연승을 달리다 일요일 경기를 내주며 숨고르기에 들어갔네요

분위기상으론 LG가 유리한 편이라 뷰캐넌 선수의 호투가 필요하겠네요

 

삼성은 팀타율 꼴찌인데 복귀한 구자욱선수와 주축타자 이원석 강민호 선수의 분발이 필요합니다.

 

양팀은 최근전적 3승3패로 동률입니다. 오히려 대구에선 LG가 앞섰네요 

** 한화 VS KT

한화와 KT의 수원 KT홈경기 입니다.

한화는 장시환 선수 KT는 외국인 투수 쿠에바스 선수가 맞대결을 펼치네요

 

팀성적은 한단계 차이지만 KT가 삼성전 스윕하며 기세가 올라있어 두팀 재미난 경기가 될듯합니다.

 

한화는 장시환선수의 활약이 큰 힘이 되고 있고 KT는 쿠에바스선수가 좀 아쉽네요 ㅠ

하지만 KT는 화력의 팀이죠 ㅎㅎ 두산에 이어 팀타율 3할이 넘는 엄청난 타격을 보여주고 있네요

작년보다 더 성장한 강백호 선수를 주축으로 여전한 로하스, 유한준 선수의 위력이 엄청납니다. 

한화는 짜임새 있는 투수진의 힘으로 성적을 이끌고 있네요 . 타격쪾에서 호잉과 김태균 선수의 분발이 필요합니다.

양팀은 최근전적 2승4패로 한화가 앞서 있습니다. 한화를 상대로는 KT의 공격력이 다소 부진했었네요

** NC VS 두산

마지막은 메인 이벤트네요

1,2위의 대결 폭풍의팀 NC와 막강화력 두산

 

질거같지 않은 팀 NC는 무려 6연승 중이고 두산은 무너진 투수진을 엄청난 화력으로 방어하고 있습니다.

팀타율이 0.337이니 말 다했쥬..

양팀 선발투수는 라이트 선수와 이영하 선수입니다. 

두산은 투수진에서 그나마 제역할을 해주는 영건 이영하 선수가 첫경기 선발로 나오네요

올해 새로 합류한 NC라이트 선수는 두산의 쉬어갈틈 없는 타선을 어떻게 상대할지가 궁금하네요 ㅎ

두산 테이블 세터진이 부진하지만 정수빈 박건우까지 살아나면 정말 답없어 집니다 ㅎㅎ

 

NC는 탄탄하고 끈기있는 타선으로 1위를 달리고 있는데 두산과 비교해도 그다지 뒤쳐지지 않네요

외국인 선수 알테어 선수만 좀더 해준다면 머 여기도 답없는 타선...

 

양팀은 최근6경기 2승1무3패로 NC가 앞서 있네요

 

NC의 관건은 이영하를 빨리 내리고 흔들리는 두산불펜진을 빨리 불러올려야 하는거겠네요 ㅎ

2013년도에 데뷔해서 통산홈런 3개인 NC강진성 선수가 올해 벌써 홈런3개에 0.467의 고타율로 활약중인데 이선수도 지켜보는

재미가 있네요 ㅎㅎ

★ 5월 19일 프로야구 순위

5월19일 프로야구 순위입니다.

뉴스에서 벌써 5강 5약이 된거 아니냐는 얘기가 있는데요 당초 예상했던 것과 비슷한 5강5약이긴 한거같네요

 

하지만 시즌은 아직 길기때문에 좀더 지켜봐야겠죠? 

★ 5월 19일 개인기록 TOP5

다승은 지난주와 크게 다른게 없네요 이번주 NC구창모선수가 내일 두산경기 선발일텐데 과연 두산 핵타선을 상대로 지금 기록을

유지할 수 있을지가 궁금하네요 . 한화 김민우 선수와 키움 요키시 선수의 활약도 눈에 띕니다. 

한화 김민우선수는 3경기 선발등판 18.1/3 이닝에 1.96 방어율인데 승리가 없는게 아쉽네요

요키시 선수도 자가격리 등으로 제 컨디션이 아닌데 3경기 등판 0.53 방어율에 2승을 올리며 좋은성적을 보여주고 있네요

타자쪽에선 페르난데스 선수도 대단하지만 전 소년가장 터커선수가 정말 대단하다고 봅니다. 

페르난데스 선수야 두산핵타선에서 김재환 오재일 선수의 우산효과가 있다고도 보는데 터커선수는 정말 혼자 다하거든요 .. ㅠ

기아 선수들이 좀더 보호해줘야 되요!!!

 

시즌 초반 용병타자성적도 로하스, 페르난데스, 터커, 라모스, 마차도 는 웃는반면 모터, 알테어, 살라디노는 교체 얘기가 나오겠네요 ㅠ

 

내일은 개인적으로 두산과 NC, 한화와 KT경기가 재미있을듯 하네요~ 비야 오지마라~

 

함께 읽으면 좋은글

2020/05/18 - [KBO/경기결과] - 5월2주차 프로야구 경기결과 NC 두산 LG 롯데 키움

2020/05/12 - [MLB] - 메이저리그 개막 일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