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야 반가워~

★ 5월 15일 프로야구 중계일정

** 삼성 VS KT

삼성 KT 의 수원 KT 홈경기 입니다.

양팀 영건이 맞붙게 되는데 삼성은 원태인, KT는 소형준 선수가 출전합니다.

 

삼성은 상승세의 키움을 상대로 강력한 선발, 불펜의 힘을 보이며 위닝시리즈를 가져갔고 상위권 도약을 위해

더 힘을 낼듯으로 보이네요

KT는 3일연속 NC에 1점차 패배를 당했는데 잘 이끌어가던 경기를 뒷심부족과 불펜난조로 계속 내주는 아쉬운 경기를

보여 분위기 반전이 필요한 상황이에요

다만 KT는 1승7패를 기록하고 있는 현재 롯데 두산 NC 상위권 3팀과 경기를 했고 경기자체는 박빙의 내용이었더래서

이번 삼성전이 어떤 경기를 펼칠지는 확인해봐야 할듯하네요

 

삼성은 4승5패로 현재 6위, KT는 1승7패로 9위에 랭크 되어 있습니다.

양팀은 최근 3승3패로 맞대결 성적 동률이네요 

 

** 키움 VS LG

엘넥라시코라 불리며 명승부를 보여줬었던 양팀인데요

잠실에서 주말3연전을 맞붙게되며 키움은 한현희, LG는 정찬헌 선수가 선발투수로 예정되어 있네요

두 선수다 불펜에서 올해 선발로 나오게 된 선수인데 긴이닝을 책임질 수 있을것인지과 주목되네요

 

키움은 4연승을 달리다 삼성전 1승2패 하며 침체되었고 더군다가 타선이 좀처럼 부진에서 헤어나오질 못하네요

이정후 선수를 제외하고는 딱히 쳐주는 선수가 없고 특히 김하성 서건창 박병호 3인방의 부진과 외국인타자 모터는 

전혀 쓸데가 없을정도로 어제 경기에선 아예 선발 제외가 되었어요

반면 LG는 어제 끝내기 승리를 거두며 SK전 스윕과 더불어 4연승. 팀의 끈끈함이 한층 더해진 분위기입니다.

아직 선발 불펜은 불안하지만 신구 조화가 이뤄진 짜임새 있는 타선이 탄탄하네요.

이천웅, 김현수, 외국인타자 라모스 , 채은성, 김민성으로 이뤄진 1~5번 타선이 좋은 시너지를 거두고 있는데

하위타선 오지환 유강남 정근우 선수가 좀더 살아나준다면 더할나위 없을듯 하네요

 

키움은 6승3패로 3위, LG는 5승3패로 4위를 달리고 있고 양팀은 최근 3승3패로 팽팽한 승부를 보여줬네요

LG의 선발진과 키움의 중심타선의 부활 어느팀이 먼저 웃을까요?

** NC VS SK

NC와 SK의 대결은 SK의 홈 문학에서 펼쳐지는데요

1위 NC와 꼴찌 SK의 대결이지만 SK가 과연 살아날수 있을지..

 

NC는 선발로 이재학선수가 나오고 SK는 선발로 문승원 선수가 출전하네요

 

최근 3연승으로 1위를 달리는 NC 반면 6연패로 출구없는 나락으로 가는 꼴찌SK

NC는 선발진과 타선의 힘이 압도적으로 좋고 반면 SK는 한동민 빼고는 쳐주는 선수가 없는 타선에 작년 주축선발진이

빠져나간 투수진은 너무 힘이 떨어지네요

 

양팀은 최근 3승3패 동률의 성적을 기록했는데 NC의 우세가 예상되는 분위기네요

** 롯데 VS 한화

웬지 재미있는 경기가 될거 같은 롯데와 한화의 경기는 대전에서 열리게 되네요

롯데는 스트레일리가 나오고 한화는 김이환 선수가 등판하네요

 

스트레일리 선수는 2경기다 호투하며 1선발의 힘을 보여주었고

김이환 선수는 키움전 등판해서 5이닝동안 2안타 1실점하며 가능성을 보여준 신예선수에요

과연 신예 김이환 선수가 롯데 강타선을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팀타율 2위에 강타선 롯데와 팀방어율 2위의 반전투수진의 모습을 보여주는 한화의 창과 방패의 대결

 

앞선 3경기와 마찬가지로 롯데한화 경기도 3승3패로 맞대결 동률입니다.

김이환 선주는 작년 한화전에서 패전을 기록한바가 있네요. 서폴드 선수의 3승도 눈에띄네요

 

** 두산 VS 기아

주말3연전 마지막 대결은 두산 기아 경기네요

두산은 느림의 미학 유희관선수 기아는 사이드암 임기영선수의 대결입니다.

 

두팀다 나쁘지 않은 분위기의 팀들이지만 두산의 무시무시한 공격력은 식을줄 모르네요

팀타율 1위팀답게 매일 엄청나게 터지는 타선이지만 팀성적은 4위.. 투수진이 꼴찌...

특히나 불펜진은 왜이렇게 흔들리는지 ...  기아는 한화전 2승1패로 위닝시리즈를 거두고 홈에서 두산을 맞이하네요

3연승을 노렸으나 어제경기가 좀 아쉬웠네요

 

기아는 최원준 박찬호 테이블세터진이 좀더 살아나가줘야 할듯하고 터커를 제외한 최형우 나지완 등 타점을 먹어줘야할

타자들의 분발이 필요하네요

두산은 말할것 없이..불펜인데요 마무리 이형범, 이용찬 함덕주 세선수의 부진이 아쉽네요

 

상대전적은 두산의 압승이었고 오늘 선발 유희관선수도 2승으로 잘 던졌네요

★ 5월 15일 프로야구 순위

1위를 달리던 키움이 3위까지 내려왔고 LG가 가파른 상승세로 4위로 올라왔네요 NC의 초반 질주가 무섭고

SK와 KT는 반전을 꾀해야할듯 하네요

★ 5월  15일 개인기록 TOP5

두산의 새용병 플렉센 선수가 2승으로 다승선두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NC의 구창모선수가 정말 엄청나네요 .

어린선수가 2경기 방어율 0에 2승 탈삼진 18개 ㄷㄷㄷ 차세대 에이스 선두주자라고 볼수 있을듯 하네요

작년에 이어 페르난데스 선수가 안정적인 타격을 보인가운데 두산 클린업의 힘을 볼수 있죠

김재환 오재일 페르난데스 3선수는 어떻게 상대해야할지...  작년에 공인구 변화로 힘을 못쓰던

김재환 한동민 두선수가 나란히 4홈런으로 홈런선두. 탱탱볼 논란도 좀 있는거 같네요

 

비소식이 있는 주말3연전 다음주에는 어떤 순위표를 볼 수 있을지 야구야~반가워~

 

함께 읽으면 좋은글

2020/05/12 - [MLB] - 메이저리그 개막 일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