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야 반가워~

★ 5월2주차 결과 (1~5위)

* NC 6승 (시즌 10승1패 )

 

NC VS KT 1차전  7:6 승

NC VS KT 2차전  5:4 승

NC VS KT 3차전  1:0 승

NC VS SK 1차전  6:2 승

NC VS SK 2차전  2:1 승

NC VS SK 3차전  11:5 승

파죽지세의 1위 NC입니다 6연승을 달리며 단독선두를 질주하는 NC

팀 방어울 1위의 안정감에 칠때 쳐주는 타선이 시소게임에서도 승리를 승리를 거두게 하네요

지난주 4경기가 1점차 승부였던만큼 어떤상황에서 이기는 위닝 멘탈리티가 자리잡은거 같네요

 

새롭게 발굴한 강진성 선수에 기존 박민우, 권희동, 나성범 거기다 살아난 박석민까지 탄탄한 전력이라 부상만 없으면

당분간 기세가 계속 될듯하네요

 

화요일 두산전에서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ㅎㅎ

* 두산 4승2패 ( 시즌 7승4패 )

 

두산 VS 롯데  11:6 승

두산 VS 롯데  9:10 패

두산 VS 롯데  7:4 승

두산 VS 기아  13:4 승

두산 VS 기아  4:13 패

두산 VS 기아  6:4 승

상승세의 롯데를 만나 2승1패를 거두고 기아전 스윕을 원했으나 양현종과 터커에게 한방 맞았네요

다음주 경기가 NC 와 삼성인데 롯데전만큼 NC전에서 진격을 멈추게 할 수 있을까요? ㅎ

 

두산은 팀방어율이 꼴지.. 무려 6.24이고 팀타율은 1위에요 이것도 무려 0.337

정말 무시무시한 타격으로 망해버린 투수진을 어거지로 막고있는건데요.. 

 

프레난데스, 오재일, 김재호, 오재원, 김재환 등 기존의 선수들이 너무 잘쳐주고 있네요 

문제라면 테이블세터진 박건우, 정수빈 선수만 좀더 활약해준다면 걱정이 없을듯하네요.

 

반면 투수진은 영건 이영하를 제외하고는 다 폭망이네요. 플렉센 알칸타라도 2승은 했지만 방어율이 좋지 못합니다.

* LG 5승1패 ( 시즌 7승4패 )

 

LG VS SK 9:5 승

LG VS SK 14:2 승

LG VS SK 3:2 승

LG VS 키움 3:1 승

LG VS 키움 5:3 승

LG VS 키움 4:9 패

LG 는 SK와 키움을 맞이해 지난주부터 이어진 6연승을 달렸네요

마지막 키움과의 경기에서 차우찬의 난조로 연승이 끊겼지만 좋은 기세입니다.

 

다음주는 하위권 팀들인 삼성과 KT전인데 초반 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대진인거 같네요

 

LG도 두산과 마찬가지로 투수진이 부진한 편인데 고우석 선수의 부상소식이 있었죠. 지난해 마무리였던

고우석선수의 빈자리를 정우영, 이상규 선수가 잘 메꿔줘야 하겠네요

 

LG는 이번 용병타자 라모스의 활약이 너무 반가운데요 거구인데도 상당히 유연하고 파워까지 좋더라구요. 

상대팀 선수에게도 서스럼없이 말거는 모습이 성격도 좋아보입니다. 

김현수, 라모스의 맹타에 고비때마다 용암택 박용택선수가 한방씩 해주면서 절로 분위기가 좋아진 LG였습니다.

* 롯데 2승 4패 ( 시즌 7승4패 )

 

롯데 VS 두산 6:11 패

롯데 VS 두산 10:9 승

롯데 VS 두산 4:7 패

롯데 VS 한화 1:2 패

롯데 VS 한화 5:1 승

롯데 VS 한화 4:5 패

롯데는 초반기세가 주춤해진 모습이네요. 2승4패로 다소 아쉬웠습니다

다음주 기아와 키움과의 경기인데 초반분위기를 다시 가져올 수 있을지가 관건이네요

 

어제 경기에 부상도 있었고 끝내기 보크라는 안좋은 상황이 나와서 기아와의 화요일 분위기 반전을 해야할 듯하네요

 

롯데는 국가대표급 타선이 강점이죠. 거기에 당초기대보다 잘해준 투수진까지 투타 조화가 NC다음으로 잘 맞춰져 있네요

 

용병 마차도선수가 초반기세에서 한풀 꺽인모습인데 그래도 고비때마다 한방씩 해주고 있으나 안치홍 선수가 빨리 살아나야

국가대표급 타선이 힘을 더 낼듯하네요

 

투수진은 고참 선수들이 부진한 반면 신예선수들이 롯데의 미래를 밝게 해주고 있네요

어제 머리에 공을 맞은 이승헌 선수가 빨리 쾌유하길 빕니다.

 

* 키움 2승4패 (시즌 7승5패)

 

키움 VS 삼성 3:2 승

키움 VS 삼성 0:5 패

키움 VS 삼성 5:8 패

키움 VS LG   1:3 패

키움 VS LG   3:5 패

키움 VS LG   9:4 승

키벤져스의 타선이 갑자기 식물타선이 되어버렸어요. 첫경기 뺴고는 제대로 점수를 내기도 어려웠죠..ㅠ

2승4패로 지난주 1위에서 5위까지 내려앉아버렸네요

 

LG와의 일요일 경기에서 17안타를 치며 타선이 살아났으나 박병호선수가 좀더 컨디션을 찾아야 될듯하네요

연패중인 SK상대로 일요일 분이기를 이어가야 할듯 하네요

 

식물타선이 되어버린 키움이 이정도 성적을 유지한데에는 투수진의 힘이 컸어요

3위에 랭크되어 있는 투수진 방어율인데 주요 선수들이 제역할을 다해주고 있네요

마무리 조상우는 방어율 0에 세이브 4개, 2선발 요키시는 방어율 0.53에 2승 최원태도 승리는 없지만 방어율 2.92를 마크하고 있네요

 

한현희 선수와 브리검 선수가 좀더 올라와야 할듯하고 팀 주장 김상수선수도 컨디션 회복을 해야할듯하네요

 

타선은 머.. 박병호 , 김하성 두선수가 빨리 제컨디션에 올라와야하고 외국인은 다시 뽑는게...

함께 읽으면 좋은글

2020/05/15 - [KBO/경기프리뷰] - 5월15일 프로야구 중계일정 키움LG 삼성KT 두산KIA NCSK 롯데한화

2020/05/12 - [MLB] - 메이저리그 개막 일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