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야 반가워~

★ 5월 22일 프로야구 중계일정

** KT VS LG

2위 LG와 7위 KT의 경기입니다

잠실 LG 홈에서 진행되는 경기이고 KT 데스파이네와 LG 켈리의 맞대결로 경기가 진행됩니다.

 

데스파이네는 KT의 에이스 역활을 톡톡히 해주고 있네요

LG는 삼성전에서 2승1패를 거두고 영건들의 활약으로 투수진도 안정된 모습입니다.

KT는 5연승이 어제 한화전에서 마무리되었지만 최근 타격감이 엄청납니다. 14점,10점,9점,13점,8점 어제 4점으로 

불붙은 타격감이 식을줄을 모르는 상황입니다. 물론 투산을 제치고 팀타율 1위로 무려 0.330으로 올라간건 당연하겟죠 ㅎㅎ

이 상승세에는 3번타순의 조용호선수가 있는데요. 원래 맞추는 재주가 뛰어난 선수인데 무려 0.577의 타율을 보여주고 있네요

LG는 역시 4번 외국인타자 라모스 선수가 중심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LG는 불타던 타격감이 좀 잠잠해진 면이 있는데요 대신 투수진 활약이 좋기때문에 양팀의 창과 방패 대결 기대해봅니다.

 

LG KT 의 맞대결전적은 최근 5승1패로 LG가 압도하고 있습니다. 

오늘 나오는 켈리도 2승을 거두고 있고 켈리 차우찬 임찬규 순인데 일요일 나오는 임찬규 선수도 2승을 거뒀네요

 

그래도 전 최근 분위기 좋은 KT의 방망이가 무서운게 사실...

** 키움 VS 롯데

 

키움 롯데 전은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리네요.

오늘의 선발 맞대결은 키움 1선발 브리검 과 돌아온 노경은 선수의 맞대결입니다.

키움은 아슬아슬하게 순위권을 지키는 모습인데요 어제 경기 끝내기 안타가 상승세에 도움이 될거 같고 최근경기에서 타선이 살아나서

기존 탄탄한 선발진에 타선까지 안정적인 전력으로 가는모양입니다.

키움의 걱정은 김하성인데 어제 경기에서 발목 부상을 입었는데 오늘 경기에 나올수 있을지가 걱정입니다. 타격감이 살아나서 서건창, 김하성, 이정후로 이어지는 1~3번 타순이 제대로 보여줬는데요. 2번 김하성이 빠진다면.. 연결고리가 과연 될까요? 

박병호 선수의 부진탈출이 더욱 시급해지네요

롯데는 초반분위기가 많이 꺽여 4연패를 기록중입니다. 

기아와의 경기에서 맥을 못주고 국가대표급 타선역시 일간 3점내며.. 곤두박질에 삼중살까지 당하는 상황.. 

오늘 홈경기에서 꼭 힘을내야 하는 상황입니다.

 

초반 활약한 마차도선수와 이번시즌 FA로 영입한 안치홍선수의 활약이 절실하네요

 

음 상대전적 깔끔하게 6:0으로 키움이 압도했네요 브리검 선수도 1승을 사직에서 1승을 거뒀네요.

** 기아 VS SK

기아와 SK의 경기는 SK의 홈 문학구장에서 열립니다

 

선발로 놓고보면 SK가 이번경기는 일단 버리고 내일경기 잡자라는 생각이 들거같은데요

기아는 양현종선수 SK는 김주한 선수가 선발입니다.

일단 원래 오늘 SK선발로테이션상으로는 김태훈 선수가 선발이었는데요

김태훈선수는 이번시즌 선발진에 합류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지난해까지 기아전에 약했었고 휴식차원에서 

선발로테이션을 한번 거른거라곤 하는데.. 최근 모습이 좋은 김태훈선수를 하루 뒤로 미루고 김주한 선수를 양현종선수와

맞대결 시킨 판단이지 않을까도 생각이 되네요

 

최근 기아는 롯데전 스윕으로 3연승의 상승세를 타고 있고 무엇보다 선발진이 무척 잘던져 주고 있습니다. 

두산전 4실점한 내일선발인 브룩스를 제외하고는 선발진이 전부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하며 승리를 거뒀습니다.

타선도 홀로 외로웠던 터커선수를 이번주부터는 황대인 나지완선수가 잘 보호해주며 좋은 시너지를 보여주고 있네요

SK는 키움전에서 겨우 연패를 끊었지만 어제경기에서 끝내기패배를 당하며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투수진도 그렇지만 침체된 타격부터 어떻게 해야 탈꼴지를 할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최근 맞대결은 3승3패입니다만 김광현 산체스 소사 가 다 없기에... ㅠㅠ

 

** 한화 VS NC

한화와 NC의 맞대결은 창원 NC홈에서 열립니다

어제 경기 NC를 보셨나요? 두산과의 경기에서 9회초에 9점을 내며 역전...

이게 현재 1위 NC의 모습입니다. 과연 어느팀이 NC에게 위닝시리즈를 처음 거두게 될까요?

 

만약 오늘 한화가 첫경기를 잡는다면 한화전에서 끊길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한화는 에이스 서폴드 선수가 NC는 영건 김영규 선수가 출전하게 되네요

 

한화가 NC에게 이기려면 NC의 막강 투수진을 한화 타자들이 뚫어야 하는데요 좀처럼 쉬워보이지가 않네요.

두산도 실패했는데 어느팀이라고 쉽겠어요..

NC는 안정적인 전력으로 초반부터 더 순위권싸움에서 벌리려고 할거라 서폴드 김민우 장시환으로 이어지는 한화의 선발진이

잘 막고 득점권에서 집중력을 가져서 한화타자들이 잘 공략하는 수밖엔 없네요...

 

양팀은 최근 4승2패로 NC가 앞서고 있습니다.

 

살아난 NC 용병 알테어 선수의 감도 지속될지 지켜봐야 겠네요

** 두산 VS 삼성

두산과 삼성의 경기는 대구에서 열리고 양팀은 이용찬과 라이블리의 대결입니다.

양팀 선발투수 성적인데요 두선수다 성적이 너무 안좋네요 ㅠㅠ

 

두산은 어제 정말 충격적인 9회 9점 역전패를 당했죠..

1위 NC를 상대로 위닝시리즈를 가져가려다가 별안간 크게 맞았네요..

 

두산 투수진에 대한 걱정이 계속 되는가운데 마무리 문제도 정말 크게 다가옵니다.

 

두산은 라팍에서 팀타율 0.311에 경기당 8점씩 올리며 라팍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투수진만 제몫을 해준다면

좋은 흐름 가져갈듯 하네요

삼성도 최근 1승5패로 안좋은 분위기입니다. 두산과 반대로 불펜진은 1위를 달리고 있지만 타선이 문제네요

0.224로 전체 꼴지에 랭크되있는 타선인데 외국인 타자 살라디노 선수는 답이 안보이는데요... 문제는 수비도 그다지..

 

구자욱선수와 김상수선수가 그나마 잘 해주고있고 이원석, 박해민, 이학주, 김헌곤, 강민호 등 주축선수들이 너무 헤메고있어 

성적이 올라오질 않네요.

양팀 맞대결은 6:0!!!

첫경기를 삼성이 가져간다면 괜찮겠으나 두산이 가져가면.. 스...ㅇ..?

★ 5월 22일 프로야구 순위

5월 22일 프로야구 순위입니다. 

NC가 계속 압도적인 1위를 기록중인 가운데 서울 3팀 LG 키움 두산이 뒤쫓고 있습니다.

최근 3연승의 기아와 최근 4연패의 롯데의 뒤바뀐 순위만큼이나 엊갈린 행보가 보이네요

 

초반 순위 흐름은 전문가들이나 팬들 예상하고 비슷한 형국인듯하네요

★ 5월22일 개인기록 TOP 5

삼성의 95년생 영건 최채흥선수가 3승으로 다승 단독선두에 올랐습니다. 방어율도 2.65로 아주 준수한 성적을 기록중이네요 

삼성의 5승중 3승을 이선수가 해냈으니 멱살잡고 캐리각!

 

NC구창모선수의 초반 활약이 계속되고 있고 다른 순위는 크게 변동사항이 없네요 ㅎ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